머니피아

티스토리와 외부도메인 연결하기 본문

GOOGLEADSENSE

티스토리와 외부도메인 연결하기

머니피아 2018. 3. 7. 09:46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한 갖가지 방법들을 다 써봤지만 아직도 애드고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서브도메인 문제로 주소조차 입력이 안된다는 글을 많이 봤는데, 그 문제는 스마트폰에 있는 구글 어플로 접속할때는 입력에 문제가 없습니다. 크롬어플로 하면 또 안되더군요. 이 문제만 해결되면 될 줄 알았는데 여전히 컨텐츠 불충분으로 반려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거의 비슷한 시기에 애드센스를 준비했고 스냅북으로 넘어갔다가 다시 티스토리로 넘어왔던 동생이 얼마전 드디어 승인을 받아냈습니다. 며칠전 우연히 만나게 되어 승인에 관한 얘기를 듣게 되었는데, 결국 외부 도메인을 연결했고 기존에 쓰던 글과는 다른 주제의 포스팅을 몇 개 추가하고 승인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도메인을 연결하기로 했죠. 몇 군데 도메인 업체들을 검색하고 비용을 비교해 보다가 고도몰이라는 업체로 결정했습니다. 1년에 15000원인데 부가세까지 16500원에 결제를 했죠. 도메인은 마침 .net이 가능했기에 그걸로 정했습니다. 고도몰에 회원가입을 하고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도메인'을 클릭합니다. 중간에 등록하고 싶은 도메인을 입력하는 창이 보이는데 단어를 써넣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럼 어떤 도메인이 등록 가능한지를 알려줍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면 되겠네요.


결제까지 완료하고 나면 도메인 등록은 완료됩니다. 이제 티스토리와 도메인을 연결할 차례입니다. 일단 마이고도>도메인관리>서비스자동연결 순으로 접속해 보면 도메인 상태가 대기일겁니다. 사용승인을 기다리는 것으로 보면 되는데 전날 밤에 자기전에 신청하고 아침에 보니까 승인되어 있더라구요. 승인이 되고 나면 연결하기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하면 팝업이 뜨고 가운데에 각종 블로그나 사이트 이름이 보이실겁니다. 말그대로 고도몰에서 제공하는 자동연결서비스죠. 저도 검색하다 보니 일부 무료도메인 업체등을 사용하면 설정을 직접해줘야 한다고 하는데, 고도몰도 이 서비스를 제공하네요. 티스토리 아이콘을 클릭하고 하단에 신청을 눌러주면 됩니다. 고도몰에서 할 일은 끝났습니다. 


이제 티스토리로 돌아와서 블로그관리>관리>블로그>주소설정 순으로 접속합니다. 주소설정에 보면 개인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되어 있는데 '사용합니다'로 바꾸어 활성화해주고 아래 창에는 도메인업체에서 등록한 도메인 주소를 넣은 다음 변경사항저장을 눌러주면 도메인 연결하기는 끝이납니다. 도움말에는 주소설정을 변경한 것이 반영되려면 몇 시간에서 최대 7일까지 소요된다고 하는데 제 경우는 당일날부터 도메인으로 접속해도 티스토리로 연결이 되더군요. 

그래서 다시 한번 등록한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시도한 상태입니다. 그러면서 방문자 유입이 될만한 다른 분류의 포스팅을 더해볼까 합니다. 아는 동생이 그러더군요, 방문자수가 하루 1000명 이상 되시냐고...아직 택도 없죠 ㅎㅎ 


'GOOGLE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승인!  (0) 2018.03.27
티스토리와 외부도메인 연결하기  (2) 2018.03.07
2 Comments
댓글쓰기 폼